[한정] 지금까지 이런 헤드폰은 없었다 “Konohazuk H3”

펀딩종료

[한정] 지금까지 이런 헤드폰은 없었다 “Konohazuk H3”


여러분은 어떤 이어폰과 헤드폰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있나요?  지금 사용하고 계신 이어폰과 헤드폰에 적용된 음향 기술과 성능에 대해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요즘 시장을 보면 국산은 물론 중국산까지 모두 하이테크 기술이 적용된 이어폰이라 하며  거의 매일 또는 매달 신제품이 쏟아져 나옵니다.
이런 신제품의 홍수속에 우리는 외형부터 모두 비슷한 플라스틱과 금속, 일부 가죽으로 이루어진 제품만을 보았습니다.  음악을 듣는 보조 장치인 이어폰과 헤드폰의 성능을 너무 강조하다 보니 가끔은 그 속에서 감성을 채워줄 단 2%가 부족하다는 생각, 해보지 않으셨나요?

 일본의 실력있는 음향전문 디자이너와 목공 전문가 그리고 튜닝 전문가들이 모여만든 ‘Konohazuk H3’는 나무라는 소재를 통해 부족한 감성의  2%를 채워주고자 세상에 나왔습니다.

나무는 음악의 울림을 전해 주는 가장 완벽한 소재

가장 아름다운 소리는 목조 악기에서 발생합니다. 나무는 플라스틱 또는 기타 복합 소재와 비교할 수 없는 우수한 사운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대 목공 기술의 발전은 타악기을 비롯하여 바이올린이나 피아노 등 다양한 악기를 만들어 왔습니다. 수 많은 오디오 스피커 및 콘서트홀의 반향 판도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진 것은 나무가 가진 소리의 반사와 감쇠율이 최적의 소리를 찾아주기 때문입니다. ‘Konohazuk H3’는 음악적인 울림을 극대화하기 위해 헤드폰 본체에 너도밤나무를 사용했습니다.

너도밤나무에 최고의 디자인과 목공 기술을 담다

‘Konohazuk H3’는 현대적인 수공예 기술, 자연 친화적 인 소재를 사용하여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의 고품질 오디오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으며 나무로 소재로한 독특한 디자인과 음향으로 세계적 IT 미디어등에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헤드폰 밴드(머리에 걸치는 부분)는 너도밤나무를 얇게 잘라 둥글게 가공한 뒤  합판처럼 여러 겹을 붙여 만들어 탄력성을 부여하고, 부러지지 않게 하는 공법으로  2년간의 무수한 실패를 거쳐 완성된 방식입니다.

오직 단 한명의 장인이 수작업으로 완성합니다.   따라서 매월 생산 물량이 한정 되어 있습니다.

나무로 만들었지만 매우 유연하고 가벼운 (145g) Konohazuk H3

이어 나무에서 통째로 CNC으로 깎아내어 다음 장인의 손으로 하나 하나 정성스럽게 닦아 완성합니다. 나무결이나 색상은 하나도 같은 것이 없고 촉감은 기분 좋으며 나무 고유의  향기도 좋습니다.

‘Konohazuk H3’는 음향뿐 아니라 감성 디자인을 통해 천편일률적인 다른 헤드폰과 차별화되고 독창적입니다. 나뭇결은 인간의 지문처럼 독특하여 ‘Konohazuk H3’ 헤드폰의 디자인에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목공에서 1명의 장인이  만들기 때문에 ‘Konohazuk H3’헤드폰은 단기간에 많은 제품을 만들 수가 없습니다.

나무에 최적화된 음향 설계

‘Konohazuk H3’에는 균형 잡힌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 직경 40mm의 고품질 드라이버 유닛을 채택했습니다. 이 유닛은 나무의 속성을 활용하여 보다 중후한 음향을 전달합니다.

또한 튜닝에는 수많은 일본 최고 수준의 고음질 헤드폰을 설계한  Azden 사의 엔지니어가 음악 장르를 가리지 않고 내츄럴하고 플랫한 음향 특성을 유지하면서 나무의 음악적인 소리를 잘 이끌어낼수 있는  어쿠스틱 한 사운드로 마무리 했습니다

금속 알러지가 없는 편안한 착용감

장시간 청취해도 피곤하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머리 크기와 이어패드 기울기에 유연한 조인트기구를 채택 했습니다.

금속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자의 머리 사이즈에 맞게 조절 가능한 조인트 설계

특히 금속을 사용하지 않아 금속 알러지가 있는 서포터님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어패드를 감싸는 틀은 CNC 기계로 정확하게 재단후 손으로 마무리되고 광택 처리됩니다.

또한 부드러운 PU가죽과 스티치 직물로 덮인 메모리 폼 이어 패드는 착용자에게 더욱 편안함을 제공하여 장시간 청취해도 귀가 아프지 않습니다.

KONOHAZUK 에 대해

2015 년 4월에 일본 도쿄에서  Yuki IIDA & Yuka Matsuzaki가 설립 한 일본 오디오 제품 브랜드입니다. Yuki는 일본 오디오 회사인 파이오니아(Pioneer) 제품 디자이너 출신으로 일본과 해외에서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 Konohazuk”  회사  설립 이전인 2010 년부터 Beating 브랜드를 먼저 만들어 ‘카혼’이라는 악기를 현재 일본 전역의 악기 전문점에 공급 하고 있습니다.

영상속의 스피커 모양의 두드리는 악기가 “카혼’입니다

오픈 예정 페이지 보러 가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